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기권 장관, 탄핵 비상시국 첫 회의…기강 확립 주문

"임금체불 방지 등 산업현장 민생 흔들림 없이 챙길 것"

(세종=뉴스1) 한종수 기자 | 2016-12-11 14:40 송고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뉴스1DB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 /뉴스1DB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은 11일 오후 서울고용노동청에서 '확대 간부·기관장회의'를 열어 대통령 탄핵이라는 비상정국을 의식해 내부 직원 기강 확립에 나섰다.
이 장관은 회의에서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 심화, 주요 산업의 구조조정 본격화, 2017년 정년 60세 확대 등으로 노동시장 여건이 어려워질 우려하며 전 직원들이 굳은 사명감을 갖고 임무 수행에 임할 것을 주문했다.

이 장관은 "청탁금지법이 9월말 시행되면서 음식숙박업 등 서비스 분야 일자리 영향이 내년 본격화될 것"이라며 "경제가 어려우면 서민들의 살림살이는 더욱 고달파지는데 지금 시기에 우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올해 11월 기준 임금체불이 전년보다 9.7% 증가한 1조3000억원에 달하는 등 문제가 심각하다"며 "임금체불 방지, 최저임금 준수, 산업재해 예방 등 기본적인 우리 업무가 현장에서 더욱 밀도 있게 이뤄지도록 해달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본부·일선지방관서장, 그리고 주요 공공기관장들은 솔선해 각별한 긴장감을 갖고 전 직원들이 한 마음으로 매진하도록 해 국민들의 신뢰를 확고히 해나가야 한다"며 "공복(公僕)으로서의 본분과 사명감을 잊지 말고 민생 안정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했다.



jepo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