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국 최대 떼까마귀 군무 보러 울산 태화강으로 오세요”

(울산=뉴스1) 이상문 기자 | 2016-01-25 09:51 송고
울산 태화강 떼까마귀의 군무. <사진제공=울산시>© News1
울산 태화강 떼까마귀의 군무. <사진제공=울산시>© News1

울산시는 29일 오후 5시 중구 태화동 먹거리단지(32번 여울) 앞 태화강 둔치에서 ‘2016 떼까마귀·갈까마귀 군무 페어’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31일까지 3일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매년 시베리아, 몽골 등지에서 5만 마리 이상의 떼까마귀·갈까마귀가 도래하는 울산 태화강에서 까마귀 군무를 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구호 야생조류 방사, 떼까마귀 사진전, 철새탐조대회, 까마귀 에코 팔찌 만들기, 순천만, 창녕 우포늪 등 전국 생태관광지역 홍보부스 운영 등 전시 및 체험행사 관련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철새탐조대회는 가족 및 학교 학생단위로 총 20개 팀을 신청 받아 많은 철새를 발견하고 철새의 생태특성 이해여부 등을 현장 평가해 교육감상(대상1, 우수상2, 장려상2)을 시상할 예정이다.

철새탐조대회의 참가 신청은 태화강생태관광협의회 홈페이지(www.taehwa-ecotourism.or.kr) 또는 전화 227-4111로 문의하면 된다.
울산시는 전국 20대 생태관광지역으로 지정된 도심 최대 규모의 떼까마귀 군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태화강 생태환경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떼까마귀에 대한 시민 인식전환을 위해 떼까마귀 군무를 주제로 한 행사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iou51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