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佛극우 르펭 "증오를 설파하는 외국인들 추방하라"

(서울=뉴스1) 김정한 기자 | 2015-11-15 11:57 송고
마린 르팽 프랑스 국민전선 대표. © AFP=뉴스1
마린 르팽 프랑스 국민전선 대표. © AFP=뉴스1

프랑스의 극우정치인 마린 르펭 프랑스 국민전선 대표가 정부에 느슨한 안보정책을 강화할 것을 촉구했다고 AFP통신이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르펭 대표는 전날밤 파리 도심에서 동시다발적 연쇄 테러가 발생해 129명이 사망하고 352명이 부상당하는 대참사가 있은 직후 이 같이 말했다.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의 비극에 맞선 정치권 대동단결 요청에 대해 르펭 대표는 "강력하고 굽힘 없는 조치만이 프랑스 국민을 보호하고 단결을 유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프랑스와 프랑스 국민은 더 이상 안전하지 않으며, 긴급한 조치들이 시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르펭 대표는 다만 프랑스는 결속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르펭 대표는 프랑스가 외부 공격에 취약해졌다며 이슬람 조직은 금지되고 과격한 이슬람 사원들도 폐쇄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증오를 설파하는 외국인들(foreigners)은 추방돼야 한다"며 "프랑스에서 아무런 할 일이 없는 불법 입국자들도 쫓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보다 앞서 보수파 야당 대표인 니콜라 사르코지 전 프랑스 대통령도 안보정책을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사르코지 전 대통령은 "테러리스트들은 프랑스와 전쟁을 벌이고 있다"며 "이 전쟁은 전면전이 돼야 하며 사태의 심각성을 고려해 행동으로 맞서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슬람국가(IS)는 이번 파리 테러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했다. 프랑스가 IS 격퇴를 위해 시리아 공습에 동참한 것을 문제삼는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352명의 부상자들 중엔 중상자가 99명이어서 사망자 수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프랑스 경찰은 테러 현장서 사살된 7명의 용의자들 중 2명이 소지한 여권에 나온 지문 분석 결과 1명의 용의자가 시리아 난민을 위장에 그리스를 통해 프랑스로 입국했다는 정황이 포착됐다고 밝혔다.    

그리스 경찰 소식통에 따르면 나머지 1명도 지난 8월 난민을 위장해 그리스를 거쳐 유럽으로 들어왔을 가능성이 있다.


acene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