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경제 >

NH투자증권, WM 핀테크 추진 TFT 구성

(서울=뉴스1) 전보규 기자 | 2015-10-08 15:32 송고
NH투자증권은 금융소비자 거래 패러다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WM 핀테크 추진 테크스포스팀(TFT)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WM 핀테크 추진 TFT는 모바일 환경 변화에 발맞춰 고객들이 좀 더 편리하고 능동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를 위해 TFT는 고객과 자산관리자(PB)가 항상 연결돼 실시간으로 자산관리를 받을 수 있는 모바일 시스템 도입과 사후관리 등의 자산관리 업무를 시스템화해 제공하는 등 효과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온라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다.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본인의 자산 현황을 확인할 수 있게 PB로부터 실시간 자산관리 상담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까지 스마트폰을 통해 즉시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울러 인공지능 자산관리(로보어드바이저리)와 고객관리 시스템을 결합한 온라인 자산관리 플랫폼을 도입해 모바일 채널에 익숙한 고객을 위한 전용서비스도 구축할 방침이다.
TFT는 업무 WM사업부 대표 직속으로 편제됐으며 별도의 협의회를 구성해 IT지원 및 현장 의견 수렴을 가능토록했다.

함종욱 WM사업부 대표는 "핀테크 추진 TFT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모바일 중심의 금융환경 변화에 총력 대응할 것"이라며 "증권업의 패러다임이 바뀌는 중요한 시점에 적극적인 변화를 통해 업계를 선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jbk880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