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사 먹는 짜장면? 춘장을 기름에 튀기면 돼"

(서울=뉴스1스포츠) 온라인뉴스팀 기자 | 2015-08-19 11:27 송고
'집밥 백선생' 백종원 배달 짜장면을 만드는 비법이 공개됐다.

백종원은 지난 18일 밤 9시40분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 짜장면을 맛있게 만드는 비법에 대해 "춘장만 잘 쓰면 밖에서 사 먹는 짜장면 맛 90%는 낼 수 있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이어 "보통 춘장을 볶는다고 알고 있는데 튀기는 거다. 춘장을 낮은 온도에서 오래 튀기면 기름이 스며들어 고소한 맛이 난다"고 자신만의 비법을 공개했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배달 짜장면 맛을 재연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 News1  스포츠 / tvN '집밥 백선생'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배달 짜장면 맛을 재연할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 News1  스포츠 / tvN '집밥 백선생' 캡처


백종원의 짜장면 레시피는 우선 춘장 1/2컵, 돼지고기 1컵, 설탕 1소주컵, 식용유 1/2컵을 준비한다. 이어 파기름을 만들고 지방이 있는 돼지고기를 투하한 뒤 간장을 넣는다.

이후 볶아진 채소에 설탕과 춘장을 넣고 볶은 뒤 이를 그대로 먹으면 간짜장, 물을 부어 전분과 끓이면 일반 짜장이 완성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의 비결에 누리꾼들은 "집밥 백선생 백종원, 정말 맛있겠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해먹어 봐야지", "집밥 백선생 백종원, 맛있겠네" 등 반응을 보였다.


star@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