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자연과한의원, 한방다이어트로 삼시세끼 챙겨가며 날씬해지자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5-07-04 10:00 송고
© News1
© News1

다이어트의 필요성이 절실해지는 여름이 다가올수록 인터넷과 매거진 등 각종 매스컴에서는 다이어트를 주요 이슈로 다룬다.  
효과적인 다이어트방법,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후기, 다이어트 성공후기, 뱃살 빼는법, 허벅지살 빼는법 등의 다양한 정보들 중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이 크게 관심을 보이는 정보는 다이어트 식단이다.

다이어트방법 중 쉽게 다이어트를 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으로 다이어트식단을 뽑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저염식식단, 달걀 닭가슴살 등의 단백질식단, 고구마 감자와 같은 저칼로리 탄수화물 식단으로 본인만의 다이어트 식단을 만들고 최근 몇 해 전부터 열풍이 불었던 레몬디톡스, 마녀수프 등도 다이어트 식단에 꾸준히 포함되고 있다.

다이어트 식단만으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면 다이어트에 실패할 사람은 없겠지만 모두가 알고 있는 것처럼 다이어트는 적절한 식이조절과 꾸준한 운동을 병행해야 요요현상을 방지할 수 있다. 그러나 한번씩 주체할 수 없는 식욕이 나타나기라도 한다면 1주일 혹은 1개월 동안 해왔던 다이어트는 물거품 되기 마련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그동안 다이어트를 실패했던 사람들 사이에 삼시세끼를 모두 챙겨먹으며 좋아하는 음식까지 섭취하면서 다이어트 하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데 이것이 바로 한방다이어트다.

한방다이어트 시 처방 받는 한약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여 식사량을 줄이게 되어 식욕억제가 될 뿐만 아니라 근육량 유지를 도와 기초대사량을 높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굶지 않고 규칙적인 식사를 하면서도 지방분해와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12년 동안 한방다이어트 진료를 지속해 오고 있는 자연과한의원의 경우 한끼 최소 섭취 칼로리를 정해두어 어떤 음식이든 정해진 칼로리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섭취 가능하도록 다이어트 식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칼로리 체크 시 혼자 진행하면 부족한 의지로 쉽게 포기할 수 있는 것을 염두에 두고 전문가가 섭취음식과 생활습관을 1:1로 체크관리를 진행한다.

수많은 다이어트 케이스를 진료한 자연과한의원 홍대망원점 한계원 원장은 “다이어트의 가장 큰 실패 원인은 의지박약이다. 자연과한의원 한방다이어트는 전문가가 직접 관리하면서 꾸준한 동기부여를 해주고 약해진 마음을 다잡아 주고 사진과 인바디 분석으로 변화되고 있는 몸을 직접 확인할 수 있어 실패 확률이 낮다” 또한 “체질과 원인별 진료 처방으로 개인에게 맞는 한약과 치료가 진행되어 오히려 체력과 건강을 키울 수 있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올여름 지치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체질까지 관리해주는 한방다이어트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