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간단하게 국수 만드는 법, 손쉽게 ‘골빔면’ 어때요

(서울=뉴스1) 하수영 인턴기자 | 2015-06-30 18:13 송고
2013년 KBS2TV ´해피투게더´ 방송에 출연한 김동완(사진: KBS 방송 화면 캡처)
2013년 KBS2TV ´해피투게더´ 방송에 출연한 김동완(사진: KBS 방송 화면 캡처)

무더운 여름을 맞아 매콤한 비빔국수부터 진한 국물이 우러나는 잔치국수까지 국수 요리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하지만 쉬워 보여도 가장 어려운 것이 바로 '국수 만들기'다.

그중에서 특히 면 삶기가 가장 중요하다. 요리 연구가들도 '국수의 맛을 결정하는 단계가 면 삶기'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물 양 맞추기부터 온도 맞추기, 면 헹구기까지 하나라도, 조금이라도 정석대로 하지 않으면 면이 불어 푹 퍼져버린다.

국수 만들기에 고전하는 요리 초보들을 위한 해법이 있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라면을 이용해 '나만의 국수'를 만들어 먹는 것이다.

2013년 KBS2 TV '해피투게더'에서 신화 김동완의 요리로 등장해 좋은 반응을 얻었던 '골빔면'의 레시피를 다시 한 번 주의깊게 봐 두자.

 

 

 

 

 
 

 2013년 KBS2TV ´해피투게더´ 방송에서 소개된 김동완의 '골빔면' (사진: KBS 방송 화면 캡처)

재료: 비빔면 2개, 골뱅이통조림, 초고추장, 참기름, 깨
요리방법

1. 면을 삶아준다.

2. 면을 찬물에 헹군다.

3. 양념이 잘 밸 수 있도록 골뱅이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4. 비빔면 소스를 넣지 않은 상태에서 먼저 오이와 골뱅이를 함께 손으로 버무려준다. 어느 정도 버무려졌으면 그때 비빔면 소스를 넣는다. 그다음 초고추장도 넣어준다.

5. 마지막으로 참기름과 깨를 넣어준다.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