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LS산전, 일본 최대 규모 미토태양광발전소 준공

(서울=뉴스1) 최명용 기자 | 2015-02-08 10:27 송고
일본 미토 태양광 발전소 전경(LS산전 제공)© News1
일본 미토 태양광 발전소 전경(LS산전 제공)© News1


LS산전이 수주한 40MW급 일본 미토(水戸) 태양광발전소가 19개월 만에 완공됐다고 8일 밝혔다. 현재 일본 내 가동되고 있는 태양광 발전소 가운데 최대 규모다.
LS산전은 지난 2013년 JRE로부터 이바라키현 미토시의 '미토 뉴타운 메가솔라 파크' 공사를 수주했다. 발전소는 19개월만에 완공돼 지난 6일 준공식을 가졌다. JRE는 골드만 삭스가 일본 신재생에너지 시장 진출을 위해 설립한 에너지 개발 및 운영 전문기업이다.

미토 뉴타운 메가솔라 파크는 부지 면적 약 50만㎡ 규모로 LS산전은 시공사인 카지마건설을 통해 400억 원의 납품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LS산전은태양전지 모듈 3만9210kW, 15만6840장를 공급하고 전력 개폐장치, 변압기 등 관련 장비를 공급했다. 

LS산전은 발전소 준공을 계기로 일본 현지 태양광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한 동시에 다양한 솔루션을 통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전종세 LS산전 일본법인장은 "JRE 첫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만큼 발전소 중심의 일본 메가솔라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며 "글로벌 태양광 업계가 여전히 침체 상황이지만 특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시장점유율을 높여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태양광뿐만 아니라 스마트그리드 토털 솔루션을 앞세워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LS산전은 지난 2013년 일본 태양광 전문 언론사 'PVeye'의 태양광 모듈 품질 조사에서 독일 솔라월드 등에 이어 3위에 오르며 모듈 기술력을 입증 받은 바 있다.




xper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