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차별화된 커피전문점 셀렉토커피, 유망 창업아이템으로 ‘주목’

(서울=뉴스1Biz) 오경진 기자 | 2014-12-12 09:29 송고
© News1

직장인, 대학생, 주부, 은퇴 이후 제 2의 인생을 준비하는 사람들까지 창업을 고민하는 층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에 창업준비 기간이 비교적 짧고 창업 후에 매장운영이 편리한 창업아이템이 각광을 받고 있다.

창업아이템 선정 시 메뉴 경쟁력과 매장 인테리어 등은 창업 성공포인트로 인식된다. 그만큼 중요하고 신중하게 고려해야 하는 항목이라는 것이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창업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해도 분야가 한정적인 만큼 자신이 하고자 하는 분야에서 제대로 된 브랜드를 찾아야 한다”며 “다른 사람의 말보다는 스스로가 확신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다섯가지 아메리카노로 유명한 셀렉토커피는 차별화된 메뉴 경쟁력과 상권에 맞춰 선택 가능한 인테리어,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으로 예비창업자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는 브랜드 중 하나다.

먼저 다섯가지 원두 중 본인의 취향에 맞는 원두를 선택해 주문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는 매일 한가지 아메리카노만 마시던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산뜻한 신맛의 예가체프는 여성에게, 다크 초콜릿 향미의 안티구아는 남성 고객에게 인기가 많다. 또한 아메리카노 원두 특징별로 홀더가 달라 셀렉토커피의 5가지 홀더를 모으기 위해 방문하는 고객들까지 생길 정도다.

인테리어의 경우 감성적 메타포를 바탕으로 ‘모던’과 ‘빈티지’ 콘셉트 두 가지의 인테리어로 해석해 상권에 따라 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를 선택할 수 있다. 통상 오피스가에는 세련되고 깨끗한 모던스타일로, 주거지에는 따뜻한 감성의 빈티지 스타일이 관심을 모으는 상황이다.

셀렉토커피의 또 하나의 장점은 체계적인 사전·사후 교육시스템으로 매장 운영이 비교적 쉽다는 것이다. 오픈 전에 본사 교육장에서 커피의 기초부터 음료 제조, 서비스 응대 등의 교육이 이루어지며 오픈 후에는 오픈바이저와 함께 실전 교육이 이루어진다.

이 후에는 각 지역별 매장 담당자인 슈퍼바이저의 정기적인 방문 및 점검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평가다.

셀렉토커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lecto.co.kr) 또는 대표번호(1600-5649)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ohz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