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무성 딸 교수 채용 의혹' 참여연대 고발인 출석

檢, 고발인 추가 소환…수원대 관계자도 조사

(서울=뉴스1) 진동영 기자 | 2014-09-24 16:12 송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의 딸이 수원대학교의 특혜를 받아 교수로 채용됐다는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고발인인 참여연대 측 관계자를 추가 소환해 조사했다.


서울중앙지검 형사4부(부장검사 이주형)는 24일 오후 김 대표를 수뢰후 부정처사 혐의로 고발한 안진걸 참여연대 협동사무처장을 추가로 소환해 조사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앞서 지난달 26일 참여연대 관계자들을 고발인 자격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후 수원대 관계자 등을 참고인 자격으로 소환해 김 대표의 딸을 교수로 채용하는 과정 등에 대한 조사를 진행했다.


검찰 관계자는 "조사 과정에서 추가로 확인할 내용이 있어 소환한 것"이라며 "구체적인 추가 소환 이유는 설명해주기 어렵다"고 말했다.


참여연대 측은 이날 소환에 앞서 "검찰이 이례적으로 고발인에 대한 2차 조사를 실시한다고 한다"며 "참여연대, 사학개혁국민운동본부 등은 검찰의 철저하고 신속한 수사를 다시 한 번 호소한다"고 밝혔다.


앞서 참여연대 측은 수원대가 지난해 이인수 수원대 총장을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증인으로 출석하지 않도록 하는 대가로 김 대표의 딸을 교수로 임용해줬다고 주장하며 지난 6월25일 김 의원을 검찰에 고발했다.


당시 참여연대 측은 "김 대표가 국회 교문위 위원장과 여야 간사가 협의 중인 장소까지 찾아가 이 총장의 국감 증인 채택을 무산시켰다는 증언도 나오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같은 주장에 대해 김 대표는 이 총장이 당시 증인으로 채택되지 않은 상황에 대해 "당시 여야 합의가 어려워 무효처리한 사안"이라고 반박했다.




chind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