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티몬, 입점 파트너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 론칭

보관·포장·배송 포함된 효율적 물류 운용 가능
서울권역 당일 퀵 배송 지원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3-01-18 08:37 송고
티몬,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 출시.(티몬 제공)
티몬,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 출시.(티몬 제공)

티몬이 '큐텐'(Qoo10) 계열사 '큐익스프레스'(Qxpress)와 협업으로 입점 파트너 배송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티몬은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 물류 기업 큐익스프레스와 이달부터 입점 파트너 대상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Qx프라임'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Qx프라임은 이커머스에 최적화된 큐익스프레스 종합 풀필먼트 서비스다. 상품 등록·주문·포장 및 배송에 이르는 물류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한다.

티몬은 입점 파트너는 Qx프라임 가입으로 고정된 가격에 더 효율적인 물류 운용과 더 빠른 배송이 가능해졌다. 서울권역에서는 당일 퀵 배송까지 지원해 고객 다양한 수요에 맞춘 배송 전략 운용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티몬 입점사에는 창고 보관과 포장·국내 배송을 포함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가 기간 한정 특별가로 제공될 예정이다.

창고 사용없이 단순 배송 만을 원하는 파트너에는 '도어 투 도어'(door to door) 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큐익스프레스의 물류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월 1000건은 물론 1만건 이상 파트너에게 까지 국내 택배 서비스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지원한다. 월 배송 1000회 미만 중소형 셀러에게는 큐익스프레스 집하 택배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Qx프라임 및 도어 투 도어 배송 서비스 상세 내용은 티몬 파트너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파트너센터 내 공지에서 '큐익스프레스 가입하기'를 누르면 티몬 파트너 계정과 연동해 Qx프라임을 포함한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쉽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파트너는 큐익스프레스 스마트쉽 플랫폼에서 배송 신청과 조회를 비롯해 재고까지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김준영 티몬 SQM본부장은 "배송 경쟁력을 고민하던 티몬 셀러에게 운영 효율과 비용 측면에서 매력적인 물류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큐익스프레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티몬에 입점한 파트너 배송 서비스 업그레이드는 물론 물류비용 최적화까지 지원할 방안들을 추가해 가겠다"고 말했다.

김계성 큐익스프레스 이사는 "티몬 셀러를 위한 독점 풀필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뜻 깊다"며 "해외 17개국에서 물류 인프라를 운용 중인 큐익스프레스와 만남이 티몬 파트너에 있어 국내 소비자뿐 아니라 더 많은 해외 고객과 연결되는 시작점이기를 기대한다"고 이야기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